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강중구)은 오는 20일 오후 4시 병원 대강당에서 ‘제13회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총 3부로 진행되는 이번 연수강좌는 일산병원의 내과계 의료진들이 직접 나서 의료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한 임상증례를 중심으로 개원의들의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주제 발표와 토의 시간으로 마련된다.

1부에서는 일산병원 전동운 내과부장과 김태빈 내과의원장이 공동 좌장으로 나서 ▲궤양성 대장염의 치료(소화기내과 조용석 교수) ▲기침 환자의 진단과 치료(호흡기내과 박선철 교수)에 대한 강연과 토론이 이뤄진다.

2부에서는 심혈관센터 양주영 소장과 경기도 의료원 파주병원 김현승 병원장이 좌장으로 나서 ▲심장 CT의 이해(심장내과 신상훈 교수) ▲제2형 당뇨병환자의 약물치료-증례중심(내분비내과 송선옥 교수)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이 마련된다.

장기이식센터 신석균 소장과 황효주 내과의원장이 이끌어 가는 3부에서는 ▲만성 신질환 환자에서의 고지혈증 치료(신장내과 장태익 교수) ▲향균화학요법(감염내과 박윤선 교수)에 대한 강연과 토의 등 다양한 내과질환들에 대한 정보가 소개될 예정이다.

일산병원 강중구 병원장은 “일산병원은 개원의들에게 최신 의학정보를 제공하고, 진료정보 공유를 통한 상호발전을 도모하고자 매년 연수강좌를 개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다양한 국내외 연구결과와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최신치료와 그 발전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이번 연수강좌가 궁극적으로 환자진료에 많은 도움이 되고, 서로 간의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 참석자는 대한의사협회로부터 연수평점 3점이 부여되며 수강을 원하는 사람은 오는 17일까지 일산병원 교육수련팀(031-900-0037)으로 사전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