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보건복지위원장 양승조 의원(더불어민주당)은 지난 14일 국회본청 귀빈식당에서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가 개최한 ‘2017년 제7회 대한민국성공대상 시상식’에서 여당의정활동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단법인 국민성공시대는 각 분야에서 괄목한 성공을 거둔 인물을 발굴하여 매년 그 업적을 기르는 성공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이번 성공대상은 여당과 야당에서 각 1명씩을 선정하는데 여당에서는 양승조 의원이, 야당에서는 이주영 의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에서 국민성공시대는 양승조 의원에게 “국민의 성공이 나라의 성공임을 알고 몸소 실천해 맡은 분야에서 큰 성과를 이룬 성공인으로 국가발전에 이바지했고, 그 성공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해 성공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멘토로서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 향상에 이바지하신 공이 지대해 성공대상을 수여한다.”라고 밝혔다.

양승조 의원은 2017년 국정감사에서 여성이 안전하게 생리대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생리대의 유해성 문제를 국회에서 처음으로 제기했고, 의약품 부작용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점, 화장품에서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적발된 점을 지적해 국민이 안심하고 식품, 의약품을 먹고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한 보건복지위원장으로써 문제인 대통령의 주요 공약사업이었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기초연금 인상, 아동수당 도입 등의 주요 현안에 대해 운영의 묘를 발휘해 국민을 위해 절실히 필요한 사업임을 국정감사에서 증명한 것으로 나타났다.

양승조 의원은 “진정성 있고 열심히 국민들을 위해 정책의 문제점을 꼼꼼하게 점검하고 대안을 제시한 점이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라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사회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승조 의원은 2017년에만 ▲대한민국나눔봉사대상 복지부문 대상 ▲제3회 글로벌리더쉽대상 ▲글로벌 신한국인 우수의정활동 대상 ▲제20대 국회의원 헌정대상 ▲제6회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대한민국 신 창조인 대상 ▲2017년 세계 평화 언론대상 ▲2017년 대한민국 탑리더스 대상 ▲2017년 YIP의정대상 ▲2017년 유권자연맹 국정감사 우수의원 ▲제7회 대한민국성공대상 등, 우수의원 11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