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은 청소년건강정보전문사이트 쥬니어건강iN(http://jr.nhic.or.kr)이 방송통신심의위원회로부터 ‘2009 청소년권장사이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권장사이트 중 ‘쥬니어건강iN’이 ‘2009년 청소년 권장사이트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청소년에게 많이 발생하는 주요 건강문제를 중심으로 다양한 건강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학교 보건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해 외부 전문가들로부터 정보의 건전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것으로 분석된다.

 

앞서, 공단에서 운영중인 건강정보전문사이트 ‘건강iN(http://hi.nhic.or.kr)’은 2007년 청소년권장사이트 우수상과 웹어워드코리아 의료서비스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에 ‘2009년 청소년 권장사이트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보험자로서 제공하는 건강정보의 우수성과 신뢰성을 객관적으로 평가 받았다.

 

방송통신심의위원회는 방송의 공공성과 공정성을 보장하고, 정보 통신의 건전한 문화 창달과 올바른 이용 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설치된 기관으로 청소년의 안전한 사이버 환경조성과 청소년에게 건전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를 분기별로 10개씩, 연간 40개를 선정ㆍ발표하고 현재까지 선정된 240여개 사이트에 대해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하고 있다.

 

공단은 이번 수상에 만족하지 않고 청소년 건강정보전문사이트 ‘쥬니어건강iN’을 청소년의 건강증진을 책임지는 청소년 건강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정보 콘텐츠 개발 및 보건교육용 동영상을 추가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