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신간
기사인기도
체온 1도 올리면 면역력 5배 UP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1.03.17 3:17
   
인제대학교 백병원 백낙환 이사장이 감수한 ‘체온 1도 내몸을 살린다-실천편-’이 출간됐다.

이 책은 의사인생 50년, 평소 백낙환 이사장이 생각하는 건강에 관한 지론들이 이 책에 거의 모두 서술돼 있으며, 백이사장의 건강비결인 금연절주(禁煙節酒) 소식다동(少食多動)과 이책에서 말하고자 하는 체온건강운동법과 일맥상통한다.

저자인 사이토 마사시는 전작 ‘체온 1도가 내몸을 살린다’에서 이론을 바탕으로 체온의 중요성을 서술한 반면 이번 ‘체온 1도가 내몸을 살린다 -실천편-’에서는 체온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하며, 체온이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보다 심도 있게 구체적으로 풀어낸다.

전편에서 체온을 높이는 일이 우리 몸에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에 대해 설명하는 데 집중했다면, 이번 실천편에서는 머리로만 생각해온 체온 높이기 지식을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친절하게 알려준다.

저자는 체온을 올리기 위한 실천법으로 슬로 트레이닝, 드로인, 스트레칭, 복식호흡법을 추천하며, 거기에 덧붙여 식사와 수면에도 신경 쓸 것을 권하고 있다.

체온 1도가 내몸을 살린다 –실천편-에서는 체온과 면역력의 관계를 과학적으로 풀어보고, 면역력을 높이기위한 음식과 생활습관을 제시한다.

또한 관절 건강 운동법과 근육단련에 좋은 운동법, 복식호흡 운동법, 지속적인 다이어트 운동법, 림프 마사지 운동법등 체온을 자연스럽게 올리게 할수 있는 운동법을 소개한다.

▲저자: 사이토 마사시/감수: 백낙환 인제대학교 이사장
▲출판사: 나라원
▲가격: 12,000원/224페이지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