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인내력이 강한 A형은 운동 효과가 바로 나타나지 않아도 묵묵히 운동을 계속하는 참을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걷기, 줄넘기 등의 유산소 운동에 강하다. 유산소 운동은 꾸준히 지속해야 효과가 나타나는 편이지만 단기간에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고 쉽게 포기해 버리는 편은 아니다. 단순한 유산소 운동이 지루하다면 헬스 사이클이나 필라테스 등도 잘 어울린다.

 

B형

호기심이 강하고 활동적인 운동을 좋아하는 B형은 여러 가지 운동 기구로 다양한 부위를 단련하는 운동 프로그램이 적당하다. 한 가지 기구로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는 서킷트레이닝이나 신체 각 부위를 단련시켜 균형 잡힌 몸매로 만드는 벤치프레스가 적당하다. 비교적 쉽게 싫증을 내는 성향이기 때문에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겠다. 테니스나 에어로빅 등 다른 사람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이 효과적이다.

 

AB형

AB형은 비교적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성향의 사람들이 많다. 때문에 운동을 통한 다이어트 효과에도 주목하지만 동시에 정서적 안정감을 중요시하는 경우가 많다. 이런 성향의 사람들에게는 몸과 마음을 함께 단련할 수 있는 요가나 태극권 등이 적당하다. 특히 요가는 마음의 안정 효과가 커서 스트레스 관리,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적이다. 요가를 오래 지속하면 기초대사량이 높아져 쉽게 살이 찌지 않는 체질로 변하게 된다.

 

O형

O형은 지나치게 운동 시간을 끌면 금방 지쳐할 수 있다. 때문에 운동 전 확실한 목표를 세우고 단시간에 집중적으로 운동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다. 확실한 관리가 가능한 1:1 퍼스널 트레이닝이 좋겠다. 이는 화려함을 동경하는 O형의 성향과도 잘 어울리는 편이다. 아니면 상대적으로 격렬한 운동을 택하여 지루함을 최소화하는 것도 좋겠다.

 

출처: 비너스의원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