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피플 동정
기사인기도
김덕윤 교수, 배뇨장애요실금학회서 수상
최미라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7.09.12 5:0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 비뇨기과 김덕윤 교수는 지난 2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2층 유광사홀 및 3층 강의장에서 진행된 ‘2017년 대한배뇨장애요실금학회 제22차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수상 논문 제목은 ‘17 beta-estradiol inhibits calcium-activated potassium channel expression in rat whole bladder(흰쥐 방광에서 17-베타 에스트라디올이 칼슘의존성 칼륨 통로의 발현에 미치는 영향)’이다.

김 교수는 고령 인구 증가와 함께 요절박, 빈뇨 등 과민성방광증상으로 고생하는 중노년 인구가 급격히 늘어나는 가운데 다양한 치료방법이 개발되기는 하지만 발병 원인이 다양해 근본 치료를 찾기 위한 연구가 지속적으로 필요하다고 연구배경을 설명했다.

특히 중노년 여성에게서 빈도가 높은 과민성 방광의 원인에 많이 연관돼 있을 것으로 주목받는 ‘여성호르몬’의 영향을 실험해 이번 논문을 통해 발표했다.

김덕윤 교수는 “연구 여건이 힘든 가운데 좋은 상을 수상하게 돼 더욱 감사하고 의미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김 교수의 논문은 ‘2016년 International  Neurourology Journal’에 게재된 바 있다.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