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쏘시오홀딩스(대표이사 사장 한종현)는 지난 11일 오후 서울 용두동 본사 1층 브런치카페 오딘에서 제3기 글로벌 사업 예비반 수료식을 개최했다.

글로벌 사업 예비반은 동아쏘시오그룹의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역량 교육에 관심 있는 동아제약, 동아에스티, 동아쏘시오홀딩스 등 동아쏘시오그룹 직원(근무일 만 1년 이상)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프레젠테이션 및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다.

수료식에서는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 및 제3기 글로벌 사업 예비반 수료자 35명이 참석했다. 수료식은 수료증 수여, 성적우수자 시상 순으로 진행됐으며, 수료식이 끝난 후 수료생들은 브런치카페 오딘에서 함께 저녁 식사를 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글로벌 사업 예비반은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6월까지 9개월간 진행됐다. 예비반 참가자들은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원가 계산 및 분석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글로벌 무역 등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받았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동아제약 나은애 주임은 “글로벌 사업 예비반의 다채로운 교육 프로그램 및 현장 학습으로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키우게 됐다.”라며, “단순히 아는데 그치지 않고 업무에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날 수료식에서 동아쏘시오홀딩스 한종현 사장은 “여러분이 바로 동아쏘시오그룹 임직원의 글로벌 마인드를 갖추는데 가장 앞장 서서 이끌어야 하는 사람들이다.”라면서, “배운 것을 주변 동료들에게 전파해 함께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아쏘시오그룹은 글로벌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신입사원부터 임원까지 직급에 알맞은 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임직원들의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고자 교육 포털 사이트인 ‘수석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다. 직원들은 수석아카데미를 통해 경영ㆍ경제, 외국어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