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10월 17일 18시 37분
상단여백
HOME 뉴스 위클리뷰
기사인기도
비급여 전면 급여화ㆍ폭행당한 여 전임의
장영식 기자 | 승인2017.08.12 6:8

안녕하세요, 한 주를 정리하는 위클리뷰 시간입니다.

정부가 지난 9일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을 발표했습니다. 

모든 의학적 비급여를 전면 급여화와, 비급여를 차단하기 위해 신포괄수가제를 대폭 확대하는 내용이 골자인데요...

특히, 비급여의 점진적 축소가 아니라 의학적으로 필요한 비급여를 완전히 해소하겠다는 게 정부의 계획입니다.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을 살펴보시죠.

정부, MRI 등 모든 의학적 비급여 급여화
MRI, 초음파 등 치료에 필수적 비급여는 모두 급여화한다.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서울성모병원에서 국민의 의료비 부담을 획기적으로 낮추고 고액의료비로 인한 가계파탄을 방지하기 위한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을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이전과 달리 ‘비급여의 점진적 축소’가 아니라 ‘의학적으로 필요한 비급여를 완전히 해소’하겠다는 게 정부의...


의료계는 정부의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을 보고 멘붕에 빠졌습니다. 의약분업급 폭탄이라는 게 의사들의 주장입니다.

의사들은 이번 대책을 왜 폭탄이라고 평가할까요?

“의약분업급 폭탄” 비급여 정책 의료계 ‘멘붕’
문재인 대통령은 9일 서울성모병원에서 직접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대책’을 발표했다.

이날 정부 정책 발표 이후 의사들은 건보재정 파탄에 대한 우려와 함께 환자 선택권 제한, 실손보험사 반사이익 등의 문제를 지적했다.

일각에서는 이번 사태를 ‘전쟁’으로 선포하고 강력한 투쟁에 나설 것이라는 계획을 발표했지만, 의사협회는 정부와 의료계가 함께 개선방안을 모색해 나가자며 다소 온건한...


분당서울대병원 교수가 여 전임의를 폭행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산부인과 수술방에서 잠시 머뭇거리자 등을 주먹으로 가격했다는 것이 피해 전임의의 주장인데요..

병원이 진상조사중이라고 합니다.

분당서울대병원 교수, 女 전임의 폭행 구설
경기도 성남 분당서울대병원 산부인과 교수가 여성 전임의(전문의 3년차)에게 폭행을 가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주목된다.

8일 피해 전임의는 본지와의 통화에서 지난 1일 병원 수술방에서 난소 양성종양 흡입 시술을 하던중 감독하던 A 교수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기동훈 전공의 회장은 비급여 정책을 한여름밤의 꿈으로 끝날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의료전달체계에 대한 개선이 전혀 없다는 것이 그 이유입니다.

전공의회장 “비급여 정책은 한여름밤의 꿈”
“국민의 의료보장성 강화는 찬성하지만, 정부 정책을 보면 한여름밤의 꿈으로 끝날 것 같다.”

대한전공의협의회 기동훈 회장은 8일 본지와의 인터뷰에서 이 같이 지적하며, 전문가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일 것을 강조했다.

보건복지부는 오늘(9일) ▲비급여 해소 및 발생차단 ▲개인의료비 부담 상한액 적정관리 ▲긴급 위기 상황 지원 강화 등 보장성 강화 대책 등을 담은 ‘모든 의학적 비급여, 건강보험이 보장한다’ 정책을 발표할...


동아쏘시오홀딩스 강정석 회장이 구속됐습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계열사 동아에스티, 동아제약 포함)가 연루된 의약품 불법 리베이트 사건이 어떻게 흘러갈 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동아쏘시오홀딩스 강정석 회장 구속
동아쏘시오홀딩스 강정석 회장이 업무상 횡령 및 의약품 불법 리베이트 제공 혐의 등으로 구속됐다.

부산지법 동부지원 최경서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7일 진행된 강 회장의 영장실질심사 결과, 범죄혐의가 소명되고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