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 오동욱)은 자사의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50대 이상 일반인 모델을 선발하는 ‘프리베나13 SNS모델 컨테스트’를 진행하고 두 팀의 최종 선발자를 최근 페이스북을 통해 발표했다. 

이번 컨테스트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소중함을 확인하고 서로의 건강을 응원하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지난 5월부터 약 한 달간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된 컨테스트는 이벤트 게시글에서만 약 7만 7,000여 건의 ‘좋아요’ 피드백을 이끌어내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최종 모델은 응모자 자신 혹은 자녀와 함께 찍은 사진 및 이와 함께 제출한 ‘매력포인트’를 기준으로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최종 선정된 두 팀은 50대의 건강한 모습과 가족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화목한 사진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모델로 최종 선정된 두 팀은 향후 브랜드 컨텐츠에 등장해 성인예방접종의 중요성과 폐렴구균 백신 프리베나13의 정보를 전달하고, SNS 컨텐츠를 통해 중년층의 공감대를 이끌어낼 수 있는 건강 비결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프리베나13은 지난 4월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오픈한 이후 ‘바로 알면 바로 예방’을 주제로 폐렴구균 질환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SNS 활동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작가 ‘안나보니따’와 콜라보레이션한 웹툰은 성인이 된 딸과 엄마, 그리고 자녀로 이어지는 따뜻한 가족 이야기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웹툰 이미지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제작돼 무료로 배포됐으며 2만 2,000여 건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국화이자제약 백신사업부 대표 조윤주 전무는 “SNS 채널에서 새롭게 시도된 모델 컨테스트 및 콜라보레이션 웹툰 등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어 “선발된 브랜드 모델들과 함께 다양한 SNS 컨텐츠를 개발해 보다 많은 분들이 폐렴구균 질환과 예방접종 정보에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널리 알려나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프리베나13은 모든 연령에서 접종이 가능한 13가 폐렴구균 단백접합백신으로, 만 18세 이상의 경우 1회 접종만으로 13가지 폐렴구균 혈청형(1, 3, 4, 5, 6A, 6B, 7F, 9V, 14, 18C, 19A, 19F, 23F)으로 인한 침습성 질환 및 폐렴을 예방할 수 있다.

대한감염학회는 2014년 성인예방접종 권고안을 통해 18~64세 및 65세 이상 노령층의 만성질환자와 면역저하자에게 13가 단백접합백신을 우선 접종할 것을 권고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