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10월 17일 18시 28분
상단여백
HOME M-V-P 트렌드 바이오View
기사인기도
바이오의약품 산업 분석실무자 워크숍
조성우 기자 | 승인2017.06.19 14:47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손문기)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은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 분야에 종사하는 분석실무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제3회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 및 분석기술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바이오분석지원센터(인천광역시 연수구 소재)에서 진행되는 이번 워크숍은 ‘분석기술의 이론 및 개발사례’를 중심으로 하는 이론교육(20일)과 분석기기를 직접 작동하며 배우는 실습교육(21일)으로 나눠 진행한다.

이론교육의 주요내용은 ▲항체의약품 역가측정을 위한 최신 분석기술 ▲바이오의약품 PK/PD 연구방법론 ▲첨단바이오의약품 개발을 위한 분석전략 등이며, 실습교육의 주요내용은 단백질구조 분석에 사용되는 첨단분석기기 원평광 이색성(CD)을 활용한 실습 등이다.

CD(circular dichroism, 원편광 이색성)는 원형의 편광에 반응하는 물질의 특성을 구조 분석에 활용하는 기술로 단백질의 2차 구조 분석에 유용하다.

안전평가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산업 종사자들이 제품 개발에 필수적인 단백질 분석방법 등에 대해 역량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식약처와 공공 분석기관이 보유한 전문지식과 인프라가 국내 바이오의약품 산업 발전에 활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조성우 기자  aucuso1@naver.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성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