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은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후원 청소년 41명과 함께 캠퍼스 탐방과 멘토링을 진행하는 ‘2017 캠퍼스 희망투어’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캠퍼스 희망투어는 청소년의 진로탐색과 학습의욕 고취를 위해 SK케미칼이 지난 2012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청소년 진학 후원 프로그램이다. 

지금까지 140명의 학생들에게 서울 소재 주요 명문 대학 탐방과 멘토링을 진행하는 등 후원 청소년의 대학 진학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5년 동안 희망메이커 졸업생 중 총 19명이 적성을 찾아 대학에 진학했으며 이 가운데 일부는 자신이 방문했던 대학에 입학하기도 했다

SK케미칼 이광석 커뮤니케이션실 실장은 “경험과 학습의 기회가 상대적으로 제한된 청소년들에게 평등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캠퍼스 희망투어를 시작했다.”라며, “학생들이 각자의 소질과 적성을 찾아 우리사회의 당당한 일원으로 성장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SK케미칼은 캠퍼스 희망투어 이외에도 각 지역 복지관을 통해 후원 청소년들의 건축ㆍ컴퓨터ㆍ화학 관련 자격증 취득을 돕는 ‘희망메이커 특기적성 프로그램’을 운영해 후원 청소년들의 자기 계발을 독려하고 있다. 

또, 2012년부터 전국 160여 명의 저소득층 아동ㆍ청소년에게 경제적 지원과 더불어 농촌 봉사, 여름 캠프 등 임직원과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후원 대상자의 정서적 안정을 돕는 ‘희망메이커’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