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약정보센터 KIMS(대표이사 애쉴리 프리드맨)는 2009년 다빈도처방의약품집 KIMS 4호(통권 78호)를 지난 14일 발간했다.

KIMS는 국내 임상 진료 현장에서 처방되고 있는 의약품에 대해 조성에서 보험 가격까지 제품 정보를 가장 정확하고 간편하게 찾아보고 활용할 수 있도록 편집된 의약품 목록집으로, 1987년부터 매 분기별로 연 4회 꾸준히 발간돼 환자의 진료 및 처방과 복약지도 시에 요긴한 참고 자료로 활용되는 의료 현장의 필수품으로 자리잡고 있다.

자세한 내용으로는 의약품의 약효별, 회사별, 성분별, 한글 및 영문 제품명 인덱스와 요양급여기준 신설 및 개정 고시내용, 식사와 약물 복용, 신제품 소개 및 각 제품의 성분명, 보험약가 등 필수정보 및 적응증, 용법 용량, 금기, 병용 연령금기 등의 축약정보가 실려 있다.

이번 2009년 KIMS 4호의 업데이트 내용으로는 2009년 4분기 발매 신제품정보, 2009년 11월 1일 시행 요양급여 기준 변동 고시사항, 2009년 12월 1일 시행 보험코드 및 약가 변동사항 등이 포함됐다.

KIMS 4호는 대한민국의약정보센터 홈페이지 킴스온라인(htt://www.kimsonline.co.kr)에서 구입 가능하며, 판매가격은 3만원이다.

대한민국의약정보센터 KIMS는 홈페이지를 통해 유료로 가입하는 회원에 한해 연말까지 KIMS 4호를 무료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