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주를 정리하는 위클리뷰 시간입니다.

검찰이 복지부와 심사평가원을 압수수색 했습니다. 복지부는 6시간 동안, 심평원은 이틀 동안 무려 16시간이나 진행했죠.

이번 압수수색은 제약사와 도매업체 간 뒷거래에 초점을 맞춰 진행됐다는 전언입니다.

검찰이 어떤 결론을 내놓을지 궁금하네요.

복지부와 심평원에 들이닥친 검찰 왜?
검찰이 의약품 리베이트 수사와 관련해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대한 대대적인 압수수색을 진행한 것을 두고 뒷말이 무성하다.

부산지검 동부지청은 지난 11일 복지부 보험약제과와 심평원 약제관리실 및 의약품관리종합정보센터를 대상으로 동시 압수수색을…


20대 국회에서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무상의료법이 연이어 발의되고 있습니다.

개원 1년이 되기도 전에 벌써 3건이 발의됐는데, 각각 소요 재정은 얼마나 될까요?

쏟아지는 아동 무상의료법, 돈 얼마나 들까
20대 국회에서 아동ㆍ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무상의료법이 연이어 발의되며 소요 재정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해 5월 20대 국회 출범 후 총 3건의 관련법이 발의됐는데, 세부내용에서는 조금씩 차이가...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규제프리존법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의료단체와 시민단체는 안철수 후보가 이명박 정부를 계승하려는 것이냐며 비판하고 있는데요.. 규제프리존법은 어떤 내용을 담고 있을까요?

안철수가 다시 불붙인 규제프리존 논란, 왜?
국민의당 안철수 대선후보가 규제프리존법을 통과시켜야 한다고 주장해 논란이 되고 있다.

‘지역전략산업 육성을 위한 규제프리존의 지정과 운영에 관한 특별법안(이하 규제프리존법)’은 19대 국회에서 발의됐다가 폐기된 이후 20대 국회에서 재발의된 법으로, 정부와 자유한국당이 중점적으로...


의협 정기총회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올해 총회에서는 어떤 사안이 다뤄질까요?

일단은, 기표소 투표, 회관 재건축, 회비납부 의무화 등이 치열하게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의협 총회서 어떤 사안 다뤄질까?
현행 선거관리규정은 온라인 투표와 우편 투표를 병행하고 있다. 선거인명부 열람기간 동안 온라인 투표방식을 선택하지 않은 선거권자는 자동으로 우편투표를 하게 된다.

하지만 우편투표는 주소지 미상으로 투표용지가 반송되는 건수가 많아, 저조한 투표율의 원인으로 지목돼 왔다.

집행부는 온라인 투표와 우편 투표의 보완수단으로…


신임 심평원장이 취임 첫 기자간담회에서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 및 평가를 위해 심사조정내역과 평가내역에 대한 정보공개를 확대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의료공급자와 소통도 확대하겠다고 하니 지켜봐야겠습니다.

신임 심평원장 “진료비 삭감 오해 풀겠다”
김승택 신임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이 기관 업무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강화하기 위해 심사조정내역 및 평가내역에 대한 정보공개를 확대하겠다고 밝혀 주목된다.

김승택 원장은 지난 11일 진행된 취임 후 첫 기자간담회에서 “3월 취임 이후 심평원 업무와 문화를 파악하기 위해 약 2주간 본원...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