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성상철)은 지난 20일 국민권익위원회 청탁금지해석과 전문강사인 강주형 변호사를 초청해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을 주제로 전문가특강을 실시했다.

이날 공단본부 대강당에서 성상철 이사장을 비롯해 본부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된 특강에서는 청탁금지법의 주요내용 및 사례, 상담 및 신고절차 등 청탁금지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있었다.

특히, 직원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가 진행됐고, 열띤 질의응답이 이어져 임직원들이 청탁금지법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다.

건보공단은 2,300명 이상으로 구성된 공직유관단체 1유형에서 2년 연속으로 공공기관 청렴도 전체 1위를 차지했고, 특히 국민이 평가하는 외부청렴도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공공기관 등 전체 606개 기관 중 1위를 차지했다.

또한, 공단이 청렴도 향상을 위해 추진해 온 ‘맞춤형 청렴컨설팅’은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2016년도 경영우수사례로 선정됐으며, 사례집으로 발간돼 전 공공기관과 대학교 등에 배포돼 모범사례로 공유ㆍ전파될 예정이다.

건보공단 성상철 이사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청탁금지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법의 조기정착을 도모해 사상 최초로 공공기관 청렴도 3년 연속 1위를 달성함으로써 국민에게 더욱 신뢰받는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