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3월 24일 5시 02분
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피플 행사
기사인기도
건강장수, 노인의학 전문가 가정의와 함께
최미라 기자 | 승인2017.03.21 0:1

2017년도 대한가정의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연수강좌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동안 제주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건강장수, 노인의학 전문가인 가정의와 함께’라는 학술대회 슬로건 아래 전국에서 1,000여 명의 가정의학과 의사들이 모여 3일에 걸쳐 다양한 분야에 대한 연수강좌, 워크숍, 새로운 연구결과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통해서 최신지견을 공유하고, 급변하는 국내외 상황 속에 바람직한 일차의료 정책과 발전 방향에 대한 모색을 할 예정이다.

가정의학회는 이번 학술 대회에서 급속한 고령화에 대비한 일차의료에서의 노인 건강 관리의 중요성과 바람직한 노화, 뇌 건강 등에 대해서 다루고, 포괄적인 노인 진료에 대한 심도 있고 다양한 주제의 연수강좌를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우울증과 만성질환, 항우울제 등 개인정신건강에 대한 임상적 접근뿐 아니라 가족치료나 ‘Bathe 기법’ 등을 통한 개인과 가족의 정신건강을 위한 일차의료인의 역할에 대해서 교육하고 토론할 예정이다.

심뇌혈관질환 1차예방 가이드라인 제2판 출판기념회와 함께 심뇌혈관질환 1차 예방에 대한 교육과 토론도 준비돼 있다.

대한가정의학회 관계자는 “이번 춘계 학술대회는 건강한 100세 시대를 대비하는 가정의의 역할에 대한 논의와 함께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이며, 올바른 일차의료의 역할과 정책 및 발전 방향에 대한 진지한 고민과 노력을 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며, “이번 학술대회가 성공적으로 개최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석을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