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건강나이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은 건강정보전문사이트건강in(http://hi.nhic.or.kr)’을 통해 자신의 건강나이를 알아보고, 건강개선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는 건강위험평가(HRA)를 개선해 17일부터 제공한다고 밝혔다.

 

건강위험평가(HRA: Health Risk Appraisal)란 현재의 건강위험요인으로 각 개인별 미래에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위험도를 예측 또는 평가하는 프로그램으로 공단은건강나이 알아보기란 콘텐츠로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의 공단에서 실시한 건강검진 결과(비만도, 혈당, 혈압, LDL HDL 콜레스테롤)와 문진표의 가족력, 흡연, 음주, 활동량(운동)을 근거(검진을 받지 않은 자는 혈압 등 수기입력과 문진으로 측정)로 건강나이와 개선목표나이를 제시하고 맞춤형 생활습관 개선자료를 제공한다.

 

공단은 ‘건강나이 알아보기서비스는 개인의 일상적인 생활습관을 바꾸는 것이 미래의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된다는 개념을 바탕으로 검진결과의 건강위험도를 숫자로 나타내(나이) 검진결과를 쉽게 이해하고 건강위험요인을 조절하도록 동기를 심어줘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도록 하는데 있다고 설명했다.

 

‘건강in(http://hi.nhic.or.kr)’에서 제공하고 있는건강나이 알아보기콘텐츠는 월평균 4만여명이 이용하는건강iN’ 사이트 내 인기 있는 콘텐츠이다.

 

건강검진 결과와 문진표를 바탕으로 최근 국민영양조사 및 통계자료와 연구자료 등을 반영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 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더 많은 네티즌들이 이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