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 주를 정리하는 위클리뷰 시간입니다.

소아청소년과의사회는 지난해 프락셀 레이저 시술을 한 치과의사가 대법원으로부터 무죄받결을 받은 직후인 9월 어린이 충치 예방사업을 시작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소청과의사회는 5개월 만인 지난 2월 19일 춘계 연수강좌에서 불소도포 세션을 별도로 마련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소청과의사가 영유아의 치아 불소도포를 한다고 합니다. 소청과의사회는 현장에서 불소도포가 가능하도록 회원들에게 충분한 실습교육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랍니다.

치아 불소도포 실전강의 시작한 소청과
소아청소년과의사회가 지난해 9월 어린이 충치 예방사업을 시작하겠다고 선언한 후 5개월 만에 칼을 빼 들었다.

소청과의사회는 지난 19일 더케이호텔에서 개최한 30차 연수강좌에 불소도포 세션을 별도로 마련했다.

좌장은 임현택 회장이 직접 맡았다. 소청과의사회는 현장에서 불소도포가 가능하도록 회원들에게 충분한 실습교육 기회를 부여…


수원시의사회 정기총회에서 지난해 학술대회 참석자에게 나누어준 경품이 부적절했다는 지적이 나왔습니다.

감사단은 중국산 보조배터리를 터무니없는 가격에 구입했다고 지적했는데, 어찌된 영문일까요?

수원시의사회의 수상한(?) 경품
수원시의사회에서 학술대회 참석자에게 경품으로 제공한 보조배터리가 성능에 비해 비싼 가격을 주고 구입한 제품이라는 지적이 나와 논란이 예상된다.

24일 본지가 입수한 수원시의사회 2016년도 회무보고서상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집행부는 지난해 11월 학술대회 경품으로 무려 3,000여만원을 지출했다.

지출 내역을 보면, 보조배터리 600개 1,900여만원, 수건 600세트(1,200장) 690여만원, 등산스틱 60개 460여만원 등…


국가필수예방접종에 대한 논란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가 제약사에는 백신 단가를 후려치고, 의사들에게는 적정수가를 지급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의사들의 불만도 상당한데, 당국은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걱정입니다.

국가필수예방접종과 소아백신 부족 사태
소아백신 부족의 원인을 두고 의료계와 보건당국의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소아청소년과 전문가들은 국가필수예방접종(NIP) 도입 후 정부가 기존 가격에서 단가를 ‘후려쳐’ 제약사들이 백신 생산을 중단했기 때문에 백신 부족 사태가 발생한 것이라고 주장하는 반면, 질병관리본부는 소아백신의 특성상 글로벌 제약사가 비용만으로 그런 판단을 할 수는 없다고 반박…


정부가 노인정액제 개편을 약속했습니다.

공수표가 되지 않도록 철저히 감시해야겠습니다.

정부, 노인정액제 개편 약속
정부가 의료계의 숙원인 노인정액제 개편을 약속했다.

정부는 23일 정부서울청사에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주재로 ‘내수활성화 관계장관회의’를 열어 ‘내수활성화 방안’을 논의ㆍ확정했다.

이날 ‘주거비ㆍ의료비ㆍ교육비ㆍ교통비 등 핵심 생계비 경감’의 일환으로 노인정액제 개편이 제시돼 눈길을…


관악구의사회 정기총회에서 고성이 오갔습니다.

관악구의사회는 현 집행부와 전 회장이 법적 다툼을 벌이고 있는데요, 사건의 발단과 과정을 정리해 봤습니다.

총회는 잔칫날? 관악구의사회는 전쟁터
지역의사회의 정기총회는 지난 회기를 결산하고 새 회기의 사업계획과 예산을 확정하는 날이다. 3년마다 회장을 비롯한 임원을 새로 뽑는 날이기도 하다. 흔히 잔칫날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하지만 관악구의사회는 최낙훈 전 회장의 기금 전용 및 유령직원 논란으로 인해, 지난 2015년 이후로 잔칫날과는 다른 정기총회를 치러 왔다.

관악구의사회(회장 정영진)는 지난 23일 의사회관에서 44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전년도 회기 결산과 새 회기 사업계획(안)과 예산(안)을 심의했다. 하지만 이날 총회장 역시 고성이…


진료비 확인 민원 상당수가 환불금이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의사들이 청구하는 진료비 대부분이 적정했다는 것이죠. 현황 확인하시죠.

진료비확인 민원, 10건 중 6건은 ‘허탕’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의 진료비확인제도 운영 현황을 살펴본 결과, 환불금이 발생하지 않는 진료비확인 신청(요양기관의 정당한 청구) 비율이 지속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진료비확인제도는 환자가 진료비를 법령에 어긋나게 지불한 경우 환불 받을 수 있는 의료 소비자 권익보호제도로 지난 2003년 도입…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