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녹실 PPL 캡처 화면
마이녹실 PPL 캡처 화면

현대약품의 탈모 치료제 ‘마이녹실’이 모바일 예능 프로그램 ‘양세형의 숏터뷰’에 노출되면서 이색 PPL(간접광고)로 눈길을 끌고 있다.

양세형의 숏터뷰 38회 ‘김동현 편’에는 격투기 선수 김동현이 출연해 격투기 시합장을 컨셉으로 양세형과 함께 인터뷰 및 콩트 등을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영상 곳곳에 ‘마이녹실’이 등장하면서 폭소를 자아낸다.

라운드걸이 마이녹실 입간판을 들고 등장하거나 양세형과 김동현이 겨루는 장면에서 양세형이 김동현에게 마이녹실을 뿌리는 공격 이후 바로 뜬금없이 개그맨 박수홍을 모델로 한 마이녹실 TV CF가 삽입되는 등 예측 불가능하고 맥락 없는 전개가 오히려 광고에 집중하게 만드는 식이다.

지난 16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에 업로드 된 해당 영상은 22일 기준 34만 뷰를 기록하면서 온라인상에서 이슈가 되고 있다.

이와 함께, 최근 SBS 모닝와이드에 매주 수요일 탈모를 주제로 한 시리즈 방송 내용에도 ‘마이녹실’이 노출되면서 제품에 대한 시청자들의 문의가 이어졌다.

해당 프로그램은 각 편마다 탈모의 유형과 연령, 성별에 따른 다양한 스토리를 소개하고 이에 따른 탈모의 원인, 탈모 상식, 탈모 예방법과 관리법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현대약품의 ‘마이녹실’은 탈모치료외용액 국내 판매 1위 제품(2016년 기준)으로, 미국 FDA로부터 승인 받은 미녹시딜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 한국인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14개 대학병원과 함께 임상시험을 마쳤다.

지난달에는 새로운 광고 모델로 방송인 박수홍을 발탁하면서 제품 인지도와 호감도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양세형의 숏터뷰 38회 ‘김동현 편’ 및 SBS 모닝와이드 ‘탈모 시리즈’ 편 영상과 마이녹실 제품 관련 정보는 현대약품 페이스북또는 현대약품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