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이사장 김동연)은 오는 2017년 1월 6일까지 ‘제18회 대한민국신약개발상(KNDA, Korea New Drug Award)’을 공모한다.

신청자격은 세계 최초 신약(바이오신약, 천연물신약, 합성신약)을 창출한 국내기업(국내기업의 해외 현지법인포함) 또는 특허기술을 실용화해 고부가가치 의약품을 창출하고 상당한 수출ㆍ수입대체 효과를 거둔 국내 기업이다.

신청 대상은 우선 국내 기업이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의약품으로 개발 완료해 국내 또는 국외의 허가당국으로부터 공모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품목허가를 취득한 신약이다.

또 국내 기업이 자체 연구개발을 통해 제법특허, 조성물특허, 용도특허 등을 획득하고 의약품으로 개발 완료해 국내 또는 국외 허가당국으로부터 공모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품목허가를 취득한 의약품(완제품, 원료)으로 부가가치성 및 신규성 등에서 우수한 신규의약품이다.

마지막으로 국내 기업이 자체 연구개발한 신약관련기술을 상당한 규모의 기술료를 받고 공모일 기준으로 최근 3년 이내에 해외에 기술 수출한 경우가 해당된다.

심사항목은 신규성, 기술수준, 부가가치성, 기술ㆍ시장경쟁력, 국민 보건향상 기여도 등으로 대한민국신약개발상 시상심사위원회에서 심사를 하게 된다.

시상내용은 신약개발부문과 기술수출부문의 2개 부문으로 나뉜다. 대한민국 신약개발상신약개발부문은 대상, 우수상, 기술상을 시상하고, 대한민국신약개발상 기술수출부문은 기술수출상을 시상한다.

또한 시상 기업 중 공적이 우수한 연구책임자를 선정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을 수여한다.

신청서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홈페이지(www.kdra.or.kr)에서 양식을 다운 받아 작성해 원본을 2017년 1월 6일까지(우편접수는 접수마감일 도착분에 한함)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으로 접수하면 된다.

시상식은 2017년 2월 말에 개최되는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제31차 정기총회’에서 진행된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