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대표 윤웅섭)이 최근 진행된 ‘2016 판매서비스만족도(KSSI) 조사’에서 뷰티ㆍ헬스부문 제약(일반의약품)분야 1위에 올랐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대표 김종립)이 주관하고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판매서비스만족도(KSSI)는 기업의 세일즈 관련 역량 및 인력에 대해 소비자가 평가한 결과를 반영한 수치로, 기업의 역량 강화 및 서비스 질 향상을 유도하고 고객들의 현명한 소비 선택을 돕기 위한 지표다.

올해 조사는 가전ㆍ통신, 금융, 리빙, 뷰티ㆍ헬스, 자동차, 패션 등 총 6개 부문, 22개 산업군에 속한 90개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최근 1~2년 사이에 구매한 경험이 있는 전국 4대 권역의 20~50대 남녀 2만 5,580명을 대상으로 7월 말부터 7주 동안 1:1 개별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조사 결과, 일동제약은 ▲세일즈 지식 ▲세일즈 태도 ▲카운슬링 파워 ▲비즈니스 책임감 등의 항목에서 총점 76.8점을 얻어 뷰티ㆍ헬스부문 제약(일반의약품)분야 1위를 기록했다.

일동제약은 종합비타민제 ‘아로나민’, 유산균정장제 ‘비오비타’ 등 파워브랜드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약국에 공급해 일반의약품시장 활성화에 기여했으며, 1차 고객인 약사들을 대상으로 학술회를 개최하는 등 정보전달 및 신뢰성 향상을 위해 힘써왔다.

또한 교육훈련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전문성과 책임성을 강화하고, 별도의 품질경영 및 고객만족(CS) 부서를 운영하는 등 관련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동제약은 “판매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에 대한 객관적인 성적표라 할 수 있다.”라며, “고객들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고객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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