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대표 이종욱)은 지난 27일 경기도 용인시 ‘대웅 바이오센터’의 개소식을 열고, 오픈컬래버레이션을 통한 바이오의약품 연구개발에 특화된 연구소의 출범을 알렸다.

대웅 바이오센터는 지하 2층, 지상 3층의 연면적 7,246㎡ 규모다. 이 곳은 오픈콜라보레이션을 콘셉트로 외부 전문가와 함께 효율적으로 연구할 수 있는 시스템과 설비가 구축된 것이 특징이다.

대웅 바이오센터는 줄기세포 임상시료 및 제품생산이 가능한 GMP 시설을 갖춘 것은 물론, 연구과제 관리와 검증을 센터 내에서 모두 가능하도록 인력 및 시설을 배치한 ‘One stop POC센터(proof of Concept)’ 시설도 갖췄다.

또한 스마트오피스 개념을 적용해 연구원들간의 교류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변동좌석제와 집중 근무석, 휴식 및 수면시설(캡슐룸) 등도 구축돼 있다.

대웅 바이오센터에서는 줄기세포를 포함한 재생의료 분야와 대장균 유래 바이오의약품 연구, 한올바이오파마와 항체분야의 연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종욱 부회장은 "대웅 바이오센터’의 완공을 통해 바이오의약품 개발의 힘찬 출발을 하게 됐다.”라며, “대웅제약의 강점과 외부 전문가의 역량을 더한 오픈컬래버레이션으로 줄기세포 기술을 통한 난치성ㆍ퇴행성 치료제 개발, 바이오의약품의 발전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바이오 연구센터로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