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병원장 임학)이 카자흐스탄 산부인과 의사 2명(아끼세바 율두스ㆍ마트자노바 누르굴)을 초청해 지난 19일부터 2주간 의사연수를 진행했다.

이번 해외의사연수는 올해 초 고신대복음병원이 부산광역시에서 지원하는 ‘2016 지역선도의료기술 육성사업(해외의사연수)’에 선정되면서 성사됐다.

초청된 의사 2명은 고신대복음병원이 지난 8월 알마티를 방문해 환자교류와 의사연수를 포함한 업무협약을 약속한 사말메디컬어시스턴스(Samal Medical Assistanceㆍ병원장 칸 라리사) 소속 산부인과 전문의들이다.

고신대복음병원은 지난 9월부터 카자흐스탄 협력병원에 의사연수 프로그램 참가 신청자를 지원 받았다. 접수된 신청자들의 희망 연수 진료과와 협의를 거쳐 최종적으로 선정된 현지 의사 2명이 부산을 방문하게 됐다.

의사연수 프로그램 참가자 2명은 2주 동안 ▲컨퍼런스 참석 ▲건강검진센터 견학 및 검진프로세스 교육 ▲산부인과 시술 및 수술 참관 ▲암 환자 진료 프로세스 교육 등의 고신대복음병원 해외의사연수 커리큘럼에 따라 연수를 받았다.

임학 병원장은 “해외의사연수 프로그램은 현지 의사가 직접 의료선진국에서 우수한 임상을 체험하고 현지 의료 인프라와 진료환경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인 방법이다.”라며, 의사연수 프로그램의 취지를 설명했다.

카자흐스탄 산부인과 의사 2명은 남은 일정동안 연수를 마무리하고 31일에는 부산시와 고신대복음병원에서 의사연수 수료증을 수여받는다.

한편, 고신대복음병원은 지난해 카자흐스탄 알마티에 거점센터를 개소하면서 부산시 최초로 해외에 진출한 의료기관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는 11월 8일에도 부산광역시ㆍ고신대복음병원ㆍ(주)GMN 관계자가 함께 카자흐스탄 아스타나를 방문해 현지에 고신대복음병원 제2거점센터와 원격의료센터 개소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