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아산병원(병원장 하현권) 암센터는 오는 27일 병원 별관 지하1층 대강당에서 ‘한국인의 주요 4대 암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지역민과 함께하는 공개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개원 20주년을 기념해 열리는 이번 행사는 ‘한국인의 주요 4대 암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위암과 대장암, 폐암과 유방암 2개의 세션으로 진행된다.

이날 강좌에서는 ▲조기위암의 내시경 치료-최근 500례 결과 보고(소화기내과 박종규 교수) ▲고령 위암 환자 수술의 안전성(외과 김지훈 교수) ▲대장암 조기발견과 내시경적 치료(소화기내과 서현일 교수) ▲대장암의 수술적 치료(외과 곽재영 교수) ▲폐암 바로알기(혈액종양내과 안희준 교수) ▲한국인 유방암의 현황과 치료성적(외과 박은화 교수) ▲유방암 환우들의 불면증과 스트레스 관리(정신건강의학과 백산빈 교수) 등 암 전문 교수들이 연자로 나선다.

암 환자나 보호자 뿐만 아니라 일반인을 대상으로 암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하고 예방 인식을 재고하기 위해 마련되는 이날 행사의 각 세션 발표 후에는 암센터 진료팀 의료진들과 함께하는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이어 오는 11월 4일에는 서울아산병원, 울산대학교 의과대학 방사선종양학과 교수들과 함께 ‘방사선 치료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평소 궁금했던 방사선 치료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건강강좌가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