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동아, 의료용 내시경 개발 MOU 체결
김소희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6.10.25 16:3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강수형)는 지난 24일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에서 해성옵틱스(대표이사 사장 이재선)와 의료용 내시경 개발 및 판매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사는 미세 관절 내시경 개발을 시작으로 각종 검사와 수술용 내시경, 1회용 내시경 등 향후 다양한 의료용 내시경을 개발해 국내는 물론, 글로벌 의료용 내시경 시장에 진출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동아에스티는 해성옵틱스로부터 카메라 렌즈 및 모듈을 공급 받아 의료용 내시경 완제품을 제조하고, 의료기기 사업부와 해외사업부를 통한 국내외 제품 판매 및 마케팅을 담당한다. 또한 해성옵틱스는 의료용 내시경 카메라 모듈 개발과 생산 및 공급, 기술지원을 담당한다.

양사가 공동 개발할 내시경은 Full HD급 고화질의 영상을 제공하지만 기존 제품들과 달리, 별도의 광원 및 이미지컨트롤러 장비 등이 필요 없어 가격이 저렴하고 사용이 간편한 것이 특징이다. 첫 공동 개발 제품인 미세 관절 내시경은 내년 3월 선보일 예정이다.

해성옵틱스는 1988년 설립된 광학렌즈 전문기업으로, 가격경쟁력과 품질이 뛰어난 카메라 렌즈, 모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모바일용 제품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기술력을 토대로 의료용, 차량용, 드론용 등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전세계 의료용 내시경 시장은 약 35조 원에 달하며, 국내는 4천억 원의 규모를 형성하고 있다.

강수형 사장은 “동아에스티는 1983년에 설립한 의료기기 사업부를 통해서 각종 의료기기를 수입 판매하며 쌓아온 우수한 영업 및 마케팅 능력 갖추고 있다.”라며,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함으로써 의료기기 시장 진출을 보다 확대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동아에스티의 의료기기 사업부문은 정형외과용 인공관절, 줄기세포치료제, 혈관스텐트 등의 임플란트, 각종 수술 및 진단 장비 등을 수입ㆍ판매하고 있다.

김소희 기자  thgmldi33@naver.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