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당뇨인을 위한8 2030 당뇨병 캠프가 내달 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경기도 용인 대웅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캠프는 당차고 당당한 당신을 위한 2030캠프를 주제로 개최되며, 20~30대 당뇨인들에게 질환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올바른 인식을 갖게 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번에 8회째를 맞는 2030 당뇨병 캠프는 대한당뇨병학회(이사장 최동섭)가 주최하고 노보노디스크제약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젊은 당뇨인들이 사회 구성원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어울려 살아가는 삶에 대한 소중한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하는 사회환원 프로그램이다.

 

당뇨병학회는 젊은 당뇨인들은 건강 관리에 소홀하기 쉬운 만큼 2030캠프를 통해 집중적으로 당뇨병에 대한 교육을 받고 치료에 대한 동기 부여를 통해 효과적인 질병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이 행사를 마련했다.

 

캠프 기간 동안에는 의료분과, 간호분과, 영양분과, 사회복지분과 등 각 분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의료인을 만날 수 있다.

 

또한 혈당조절 및 관리, 인슐린 주사법 외에도 질병 관리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가 제공되고당뇨인을 위한 축제의 밤등 다양한 레크레이션도 진행된다.

 

특히 캠프 현장에서 젊은 당뇨인들을 위한 11 맞춤 상담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할 경우 담당 주치의나 당뇨병교실에 캠프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거나 대한당뇨병학회 홈페이지(www.diabetes.or.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