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은 12월 2일 오후 4시 심평원 제1별관 평화빌딩 10층 교육장에서 ‘보험급여 한약제제 관련 제약사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한약제제 제약사 등을 대상으로 ▲한약제제 급여목록 개정사항 ▲한약제제 신속 등재 절차 ▲인터넷 결정신청 방법 등을 안내한다.

심평원은 1987년 이후 30여 년간 변화가 없었던 보험급여 한약제제에 대해 지난 2013년 ‘한방보험용 한약제제 표준화 및 상한금액 현실화’를 통해 기등재된 한약제제의 구성 및 함량을 기성한의서에 근거해 정비하는 등 상한금액의 적정 인상을 통한 한약제제 보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보험급여 한약제제 기준처방 합리적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을 실시해 한방 진료현장에서 다빈도로 사용될 수 있는 기준처방에 대한 연구를 수행했다.

심평원 조정숙 약제관리실장은 “이번 설명회는 개선된 한약제제 등재체계와 급여목록 고시 개정안 및 구체적인 결정신청 절차 등의 안내를 통해 제약사의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설명회 등 다양한 활동으로 한약제제 활성화 방안 마련 및 한방 보장성 강화 등 정부가 추진하는 정책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