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병관리본부(본부장 이종구)는 ‘에이즈 바로알기’라는 주제로 11월 22일부터 12월 21일까지 한 달간 에이즈 예방 ‘미디어 캠페인’ 및 ‘온라인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에이즈에 대한 과도한 공포심 및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을 해소하고자 마련됐다.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올해 에이즈 예방 미디어 캠페인은 과거와 달리, 에이즈 관련 권위 있는 전문 의료인들이 직접 출연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바탕으로 에이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리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번 캠페인은 에이즈 예방과 감염인에 대한 편견 및 차별을 해소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케이블TV, 라디오, 지하철, 전광판 등을 통해 전국적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아울러 온라인 경품 이벤트는 ‘공익광고 시청 후 댓글달기’, ‘에이즈 예방 캐릭터 이름 짓기’, ‘온 국민이 함께 풀어보는 OX퀴즈’의 총 3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 새롭게 제작된 에이즈 예방 캐릭터의 이름을 짓는 이벤트에 많은 응모자들이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온라인 경품 이벤트(aids.onlinelab.co.kr)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 참여 시 추첨 및 심사를 통해 닌텐도Wii, 넷북, 디지털 카메라 등의 푸짐한 상품을 1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