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두통학회(회장 김병건, 을지대 을지병원 신경과)는 두통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정확한 진단 및 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11월부터 내년 1월까지 전국 14개 병원에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편두통, 치료될 수 있는 고통’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에서는 대한두통학회 소속 신경과와 소아청소년과 전문의의 강연을 통해 편두통의 정확한 정의 및 예방과 치료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편두통 자가 진단 및 관리에 도움이 되는 두통일기 작성법을 설명할 예정이다. 

일시 및 장소 등 병원 별 건강강좌 진행에 대한 정보는 대한두통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김병건 대한두통학회장은 “편두통은 일상생활을 제대로 영위하기 힘들만큼 통증이 심하고, 또 갑자기 발생하기 때문에 증상이 없는 기간에도 생활에 상당한 지장을 줄 수 있는 질환이다.”라며, “만성편두통의 진단을 위해서는 두통일기나 선별설문지를 통하여 두통의 양상, 두통의 유발요인 등을 파악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지만, 무엇보다도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한 빠르고 정확한 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라고 전했다.

한편, 대한두통학회에서는 두통 환자가 스스로 두통의 발생 일수, 지속시간, 강도 등을 손 쉽게 체크하고 기록할 수 있는 ‘두통일기’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해 제공하고 있다. 

해당 앱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두통일기’ 또는 ‘두통학회’로 검색해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