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티스는 지난 5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IPRA(국제PR협회)의 ‘2010 골든월드어워드’ 시상식에서 ‘장기기증 생명나눔 캠페인’으로 ‘기업의 사회공헌’ 분야 수상자로 선정돼 이 캠페인을 실행한 마콜 커뮤니케이션 컨설팅사와 함께 이 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PR계의 노벨상이라 불리는 국제 PR협회의 ‘2010골든월드어워드’에서 노바티스는 국내 제약업계 최초일 뿐 아니라 올해 수상하는 유일한 한국 기업이라는 점에서 주목 받았다.

‘2010 골든월드어워드’는 전세계 42개국에서 제출된 352개 후보작들 가운데 30개 분야에서 총 26개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노바티스 대표로 시상식에 참석한 홍보부 안병희 상무는 “이번 캠페인으로 국내 장기기증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데 일조를 한 것만으로도 매우 의미 있는 일이라 생각하는데, 이로 인해 ‘골드월드어워드’ 상까지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국제PR협회(IPRA) 의 2010 골든 월드 어워드 ‘기업의 사회공헌’ 분야 수상작으로 선정된 ‘장기기증 생명나눔 캠페인’은 지난 2008년 장기이식 및 기증자로는 세계최초로 히말라야 정상에 오른 ‘히말라야 생명나눔 원정대’를 시작으로, 지난해는 서울대학교병원, 질병관리본부 장기이식관리센터, 엔제리너스커피, 박영석 탐험문화재단 등 다양한 기관과 함께 장기기증 문화정착을 위한 독창적인 프로젝트를 시행했다.

또한 올해는 국회 국민건강복지포럼, 대한이식학회와 함께 현재 ‘장기기증 생명나눔 희망 릴레이’를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