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피플 행사
기사인기도
보건의료 빅데이터 활용 설명회
김소희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5.09.22 10:58

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는 오는 24일 오후 2시 서울 방배동 제약회관 4층 강당에서 ‘제약산업 혁신을 위한 보건의료 빅데이터의 활용’을 주제로 한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보건의료 빅데이터를 소개하고, 신약개발 과정 등 제약산업에서 빅데이터를 보다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논의가 종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첫 번째 세션은 ‘보건의료 빅데이터의 제공방식 및 성격’을 주제로, 심평원과 건보공단에서 제공하는 보건의료 빅데이터의 내용과 성격을 소개하고, 이를 산업계에서 활용할 방안을 모색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보건의료 빅데이터의 가공을 통한 제약산업 적용’을 주제로, 의료계 및 제약회사의 빅데이터 가공 및 분석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보건의료 빅데이터의 실질적 활용성을 재조명하고 보다 더 유용한 빅데이터의 형태에 대해 논의한다.

이어 ‘신약개발을 위한 의료 빅데이터의 활용’과 ‘제약사에서 신약개발, 라이센스 아웃시에 가공, 분석되는 빅데이터 활용’ 등에 대한 강의도 진행된다.

제약산업 빅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신청은 23일까지 한국제약협회 홈페이지(http://www.kpma.or.kr)를 통해 하면 된다.

김소희 기자  thgmldi33@naver.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