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제약협회(회장 이경호)가 오는 10월 26일 오후 3시 서울 역삼동의 호텔 리츠칼튼 서울 2층 대회의실에서 창립 70주년 기념식을 갖는다.

기념식은 크게 제1부 기념 심포지움, 제2부 공식 본행사, 제3부 축하 리셉션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제1부 기념 심포지움에서는 성균관대 ICT 융합과학과 최윤섭 교수의 기념 특강과 한국경제연구원의 ‘한국제약산업의 경제, 사회적 기여도 조사결과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제2부 기념식 본 행사는 ‘달려온 70년, 100년을 향한 새 출발’의 70주년 기념식 취지에 걸맞게 다양하게 세부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협회는 지난 7월부터 진행중인 ‘제약산업 오픈하우스’ 참가 시민들의 견학 후기를 공모한뒤 우수작에 대한 시상을 당일 기념식 현장에서 개최한다.

또 이번 기념식에는 한국 제약산업이 그간 많은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선진국 수준의 신약개발 역량과 생산ㆍ품질관리 경쟁력을 확보해 해외 수출 증대 등 글로벌 무대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수준까지 발전하는 데 기여한 제약산업계 공헌자들에 대한 특별한 감사의 무대도 실시될 예정이다.

한편, 협회는 1945년 10월 26일 65개 제약기업의 참여속에 조선약품공업협회라는 이름으로 창립했으며, 2015년 9월 현재 27개 다국적 제약사를 포함해 200개 제약회사가 가입하고 있는 우리나라 최대의 제약산업단체다.

협회는 ‘제약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통한 국민보건 향상’을 목적으로 정책활동과 회원사 지원 및 교육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협회는 창립 70주년인 올해 ‘국민 신뢰 확보와 글로벌 역량 강화’를 사업목표로 확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윤리경영 확립 ▲R&D 지원환경 조성 ▲글로벌 진출 뒷받침 ▲대국민 산업홍보 강화 ▲사회공헌과 사회적 책임수행 등 5대 핵심전략 이행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