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손명세)의 전자도서관(HIRA e-LIBRARY) 운영 실태를 살펴본 결과, 관리자의 테스트 게시물이 8개월 이상 방치되는 등 온라인 게시판 관리가 부실한 것으로 나타났다.

현재 심평원 전자도서관 홈페이지(http://book.hira.or.kr) 메인 화면에는 ‘e-Library 게시판(공지사항ㆍ자유게시판ㆍ자료실)’이 제공되고 있다.

3일 본지 확인 결과, 해당 게시판에 본래 목적과 관계 없는 게시물이 다수 작성돼 있는 등 지난해 12월 이후 8개월 이상 관리가 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우선, ‘공지사항’ 메뉴에는 총 15건의 게시물이 등록돼 있다. 작성일은 2014년 12월 5일과 8일이며, 특별한 의미가 없는 게시물이 작성돼 있다.

자유게시판에는 총 2건의 게시물이 등록돼 있다. 공지사항과 마찬가지로 지난해 12월 5일과 8일 작성됐으며, ‘영구야 학교 가자’, ‘테스트’ 등 의미 없는 게시물이 등록돼 있다.

심평원 전자도서관 홈페이지 ‘e-Library 게시판’ 현황
심평원 전자도서관 홈페이지 ‘e-Library 게시판’ 현황

게시판 내 자료실 역시, 관리자의 테스트 게시물로 추정되는 의미 없는 제목의 게시물만 총 4건 등록돼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한편, 심평원 전자도서관은 보건의료제도, 건강보험ㆍ요양급여비용 심사 및 의료의 질 평가 업무의 수행과 정부 보건의료정책 지원을 위해 직간접적으로 필요한 도서자료, 학술자료, 전문학술지, 연구자료, 각종 발간물, 웹 DB 등을 제공하고 있다.

제공하는 서비스는 ▲자료 조회서비스 ▲도서 등 자료에 대한 대출서비스 ▲웹 DB 제공서비스 ▲원본 복사서비스 등이다.

심평원 전자도서관은 해당 홈페이지(http://book.hira.or.kr)를 직접 방문하거나, 심평원 공식 홈페이지(정보/건강ㆍ의학정보/전자도서관)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