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바티스 백신사업부는 18일 자사의 의료 전문인 웹사이트인 ‘노바엠디’ 내에 인플루엔자에 대한 전문 의료 지식을 제공하는 ‘플루아카데미’ 사이트를 공식 오픈 했다고 밝혔다.

플루아카데미는 매년 전세계적으로 50만 명의 사망자를 내는 인플루엔자에 대한 최신정보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의료진들이 실제 진료 활동 시 알아야 할 인플루엔자의 진단, 치료, 예방법 및 소아 인플루엔자에 대한 전문지식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인플루엔자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플루아카데미는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이환종 교수의 ‘소아 인플루엔자’, 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김우주 교수의 ‘바이러스 및 역학’, 고대구로병원 감염내과 정희진 교수의 ‘예방 및 백신’, 인하대학교 감염내과 이진수 교수의 ‘진단과 치료’ 등의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 사이트는 노바엠디 회원이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교육 컨텐츠는 슬라이드뿐 아니라 동영상 강의 형태로도 제공된다.

한국 노바티스 백신사업부 손주범 상무는 “플루아카데미는 각 분야의 의료진들이 인플루엔자와 관련하여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밝혔다.

손 상무는 이어 “이는 의료진에 대한 의학교육 지원을 통해 예방 중심의 기업철학을 실천하기 위한 백신사업부의 첫 걸음이다”면서, “앞으로 플루아카데미가 인플루엔자에 관한 정보교류의 장으로서 많은 의사들의 진료활동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