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신간
기사인기도
대상포진 Up to Date
최미라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5.01.30 0:1
   
 

최근 고령화 사회와 관련 급증하고 있는 대상포진 및 대상포진후 신경통 환자와 이로 인한 통증치료에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통증치료 전문가를 위한 치료 내용을 담은 책이 국내에서 처음으로 출간됐다.

원광대학교병원 마취통증의학과 김연동 교수(대표역자) 와 인하대학교병원 마취통증의학과 차영덕 교수, 대한통증학회 부회장 문현석 원장(문현석 통증의학과의원) 3인이 국내최초로 대상포진 치료 전문가를 위해 편역한 전문 서적인 ‘대상포진 Up to Date(도서출판 메디안북)’을 출간했다.

이 책은 일본 내 40여명의 대상포진 관련 통증 치료 전문가들이 모여, 대상포진 및 대상포진 후 신경통과 관련된 역학 및 병태 생리, 통증과 관련된 신경치료등의 중재적 요법 및 보존치료법에 관한 최신 지견을 임상 각과를 망라해 발표한 일본판 ‘대상포진 Up to date’ 서적을 국내 실정에 맞게 편역하고, 국내 임상 지침을 덧붙여 소개한 책이다.

역자들은 "고령화와 함께 그 발생 빈도가 급격히 증가하는 대상포진 관련 통증에 대해 전문 지식과 조기 통증 치료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과 치료방법에 대한 이해가 아직도 부족한 현실이다.”라며, “해당서적이 대상포진 통증치료 전문가로서의 마취통증의학과 의사뿐 아니라 관련 타과 의사들에게도 유용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최미라 기자  mil0726@gmail.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미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