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헬스라이프 건강뉴스
기사인기도
보건산업진흥원, 15일 한국의료 체험행사
장영식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09.11.13 14:2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김법완)은 오는 15()부터 6일간, 주미한국기업 및 보험에이전시 12명을 초청해 한국의료 체험행사를 실시한다.

 

진흥원은 이번 체험행사를 발판으로 한국의료 이용 의료보험상품 개발, 출시 및 판매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9월 한국의료 이용 의료보험상품을 출시한 3개 미국현지 법인(우리아메리카뱅크, 대우전자미주법인, 대우실업미주법인) 및 동일한 상품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기업의 인사담당자와 관련 보험에이전시를 초청해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관 및 시설을 직접 확인시켜줄 계획이다.

 

16일 오전에는 세미나를 통해, 한국의료 이용 의료보험상품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과 보험 운영방안 및 의료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미국의 경우, 개인 환자보다는 보험을 통한 환자 유치가 가장 합리적인 것으로 판단된다, “미국보험사들이 신뢰할 수 있을 만한 국가가 한국 외에는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향후 적극적으로 이러한 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촉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지난 6일 적극적인 미국 내 한국의료 홍보 및 미국환자 유치 채널 구축을 위하여 진흥원 뉴욕 지소를 확대 개편하고, 보험상품 개발 및 마케팅 지원 활동을 가속화하고 있다.

장영식 기자  sasilbodo@daum.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영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