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ㆍ서울 영상의학과 석학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부산ㆍ서울 복부 영상의학회 심포지움이 23일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장기려기념암센터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고신대복음병원과 대한복부영상의학회(회장 한준구)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심포지움에는 대한복부영상의학회 한준구 회장(서울대학교 병원)을 비롯해 총무이사를 맡고 있는 양달모 교수(강동경희대 병원), 고신대복음병원 부원장을 맡고 있는 오경승 교수 등이 좌장을 맡는다.

또, 간, 복부질환의 한국인 가이드라인, 간이식에서 영상의학과 교수들의 역할, 방사선 피폭의 개선 방향 등에 대해 연세의대 최진영 교수, 서울아산병원 이소정 교수, 경희의대 김현철 교수가 강의를 펼친다.

대한복부영상의학회 오경승 교수는 “지역에서는 최초로 암센터를 개소한 병원의 위상에 걸맞게 오래전부터 첨단 영상의학 장비를 도입하여 가동해오고 있다.”라며, “ 국내 최고의 영상의학 전문가들이 집결하는 만큼 이번 심포지엄을 계기로 병원 위상이 한 단계 상승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 한다.”라고 말했다.

고신대복음병원 이상욱 병원장은 “병원의 암센터의 명성뿐 아니라 중증질환, 연구중심 병원으로 변화된 모습의 병원의 방문을 환영한다.”면서, “의학적 명성뿐 아니라 사회를 위한 열린 사고로 세상도 치유하는 학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