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서울 국제 간호협의회 및 각국 대표자 회의 조직위원회(The Organizing Committee of ICN Conference & CNR 2015 Seoul)는 오는 22일(월) 오후 1시 국회의원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전국 간호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모의학생대회를 개최한다.

2015 서울 세계간호사대회에서 개최될 세계간호학생대회(Student Nurse Assembly)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사전대회 성격으로 열리는 이번 모의학생대회에는 ‘Global Nursing Education-Challenges for Change’를 주제로 전국 간호대학에 재학 중인 국내외학생 1,000여 명이 참가한다.

이날 행사는 ▲간호교육과 학제 및 국가시험 ▲간호학 이론과 실습교육 ▲간호교육 교원이라는 소주제를 가지고 사전 등록 및 심사된 영문 초록과 포스터 20여 편이 발표되고 우수자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또한 2015년 행사 대비를 위한 퍼포먼스의 일환으로 세계 20개국 고유의상 퍼레이드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과 일본, 네덜란드 등 4개국 학생들이 발표자로 참여해 각국의 간호교육의 학제, 이론•실습 교육과정 및 교원 등을 주제로 토론의 장을 갖는다.

이를 통해 간호 대학생들의 공동의 관심사에 대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고, 2015 서울 세계간호학생대회에서 간호교육의 국제 표준을 제시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한편, 세계간호학생대회는 ICN 총회 및 컨퍼런스와 함께 2년 마다 열린다. 간호학생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한국 학생들은 2005년 총회부터 꾸준히 참여해 오고 있다.

내년에 열릴 세계간호학생대회는 2015년 6월 19일(금) 코엑스 4층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자세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 KICN2015.COM)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