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시티 대구 추진위원회는 6일 오후 대구의료원에서 ‘상생을 위한 병원 간 협력 진료체계 강화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서울 아산병원 진료협력센터 이필량 본부장의 주제 발표에 이어 권중혁 계명대학교 의과대학 권중혁 교수 외 관계 전문가가 토론자로 참여한다.

또한 이날 자리는 특성화 전문병원 상호간 대형병원과 중소병원 간 환자이송 체계를 개선해 진정한 협진병원의 틀을 마련, 환자의 이용편의를 확대하고 병원 간 상생협력의 방안을 마련하는 위한 자리이다.

위원회는 지역에서도 대형 중소병원 간 협진병원 협약을 체결하고 환자 이송이 이뤄지고 있으나 의료진간 진료방법의 차이, 검사기록의 전송체계 미비 등의 원인으로 환자가 직접 검사기록을 발급받아 이송병원에 제출해야 하고 이송 받은 병원에서는 재검사를 하는 등 환자의 부담증가와 불편을 겪는 경우가 아직 있다고 지적했다.

또한 대형병원으로의 환자 쏠림으로 큰 병원은 늘 환자가 대기하고 있어 서비스 질이 부족한 반면 중소병원은 환자가 없어 고가의 의료장비나 자원을 비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 경영난을 겪는 병원도 있다고 덧붙였다.

위원회 관계자는 “환자 불편해소와 함께 지역의 이웃 병원 간 상생의 활로가 모색하기 위한 이번 토론회는 관계 전문가들의 많이 참여하여 메디시티 대구 실현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