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털고, 여자는 닦고’는 누구나 궁금해하지만 어디 가서 대놓고 물어보기도 참 쑥스러운 ‘그곳’, 남녀 생식기의 건강과 질병에 관한 의학상식을 소개하고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책이다.

이 책은 생식기에 관한 기초지식부터 정자와 난자, 임신에 관한 이야기는 물론, 중년 남성들에게 최대의 적인 전립선 이야기, 성병에 대한 오해와 진실까지 비뇨기과에 관한 의학상식을 총망라하고 있다.

이 책은 ▲요로생식기계, 제대로 알기 ▲남자의 숙명, 전립선과 함께 살기 ▲은밀하고 부끄럽게 – 오줌 ▲섹스에 관하여 ▲영원한 의문, 남성과 여성 등으로 구성돼 있다.

무엇보다 의학 교과서적인 설명이 아니라 일반생활에서 체험하고 느끼는 실질적인 문제들을 의사가 아닌 일반인의 입장에서 쉽고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다는 게 이 책의 장점이다.

저자인 심봉석 이대목동병원 비뇨기과 교수는 “언제나 우리와 함께하고 평소 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비뇨기과에 관해서 이야기하는 이 책을, 남녀노소 누구나 당당하고 편안하게 읽을 수 있으면 좋겠다.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의 어머니와 아버지, 중년과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에너지가 되고 희망을 주는 좋은 건강 지침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심봉석 교수는 연세대의대를 졸업하고 동 대학교 대학원에서 의학박사를 받았다.

심 교수는 현재 대한요로생식기감염학회 이사, 대한전립선학회 고문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대한비뇨기과학회 정보이사 및 대한요로생식기감염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다.

▲지은이: 심봉석
▲펴낸곳: 가쎄
▲발행일: 2014년 10월 09일
▲페이지: 478쪽
▲가 격: 1만 8,000원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