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일선 보건소의 업무경감방안을 마련하고, 이에 대한 행ㆍ재정적 조치를 취하도록 지역 재난안전대책본부에 지시했다.

 

8일 대책본부는 일선 보건소의 업무량을 점검한 결과 백신수급ㆍ접종시기 및 타미플루 처방약국 등에 대한 전화문의가 폭주하고, 타미플루 약국직배ㆍ학생 백신접종 등으로 보건소의 업무과중 실태를 확인했다.

 

대책본부는 개선방안으로 백신 접종시기 문의 등 단순 전화상담은 기존에 운영중인 전국 시ㆍ군ㆍ구별 248개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자원봉사자를 활용하는 방안을 강구하고 타미플루 약국직배 등 단순 업무도 택배업체 및 행정인력 등을 활용함으로써 보건소의 업무 부담을 줄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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