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병원은 지난 13일 암 진료 부문에 있어서 환자 중심의 원스탑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암 진료 상담실’을 개소했다고 밝혔다.

암 진료 상담실은 암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 및 암 종류별 예방, 조기검진, 초기진단과 치료 등의 정보제공은 물론 진료 의사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안내를 실시하며, 퇴원 후 사후관리에 이르기까지 환자 중심 원스탑 치료를 안내함으로써 맞춤형 추적관리를 실시한다.

특히 인하대병원 암 진료 상담실의 특징은 환자 및 보호자에게 영양관리, 운동방법, 등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실시한다는 점이다. 암 진료 전문 코디네이터 배치로 전문적 치료를 위해 해당 부서 간 조절, 암 환자 및 보호자 대상 정기적 암 통합 교육은 물론 암환자의 사회ㆍ심리적 지지와 퇴원 후 응급상황 대처를 위한 암 진료의 접수, 진료에서 교육과 사후관리에 이르는 맞춤형 추적관리를 실시한다.

또한 암 진료 상담실은 사회복지분야와 연계하여 환자의 경제적 어려움을 도와주고, 전문 상담제공은 물론 진료 및 검사안내를 통해 정기적인 암 예방관리를 안내한다.

인하대병원 박승림 의료원장은 “인하대병원은 최근 래피드아크를 도입하는 등 인천지역 암치료의 메카로서 하드웨어를 구축했으며 이번 암진료 상담실 개소로 소프트웨어를 보강해 환자의 암 진료를 돕고자 한다”며, “암 진료를 통합 관리함으로써 막힘 없는 진료안내로 보다 쉽고 편하게 진료를 받도록 해 암환자 및 가족들의 심리적, 정신적 건강까지 책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