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만호 회장이 논란이 일고 있는 요양병원 설립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경만호 회장은 8일 오후 대회원 서신문을 통해 “의료법인은 제가 의협회장 직에 취임하기 전에 이미 확정돼 진행하고 있던 일임에도 불구하고, 마치 현재 임기중에 일을 추진하고 있고, 정부의 특혜를 받고 있는 것처럼 일부에서 호도하고 있어 참으로 안타까울 뿐이다”고 말했다.

경만호 회장은 추석을 앞두고 인사말을 겸한 서신문에서 “이 기회에 말씀드리자면 의료법인 설립, 보조금 신청 및 지원 확정, 건축허가 등 모든 절차들이 의협회장에 취임하기 훨씬 전에 이뤄진 일들이다”고 밝혔다.

경 회장은 “취임 2년 전인 2007년 4월 16일 안성시청에 의료법인 설립허가 신청과 노인복지시설 국고보조금 예산신청을 했고, 2007년 10월 29일 경기도청에서 가 내시 통보를 받았으며, 2008년 1월 15일 경기도청에서 확정 내시 통보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장비보강도 확정 내시와 함께 결정된 사항으로 시기적으로 보아도 의협회장과는 아무 연관성이 없다”고 해명했다.

경 회장은 “2007년 당시 절대적으로 부족한 요양시설 수를 확충하기 위해 시ㆍ군ㆍ구 등 지자체들이 요양시설을 선정해 예산의 50%는 지자체가, 나머지 50%는 복지부가 지원토록 장려했다”면서 “안성의료법인에서는 정부 및 지자체에서 사업비 지원공고 계획에 따라 적법한 절차에 의해 하자 없이 일을 진행해왔고, 그 과정에서 어떤 특혜도 받은 바 없다”고 강조했다.

경 회장은 “의협 회장과 무관하게 취임 이전에 확정된 사항에 대해 별도의 법인격을 가진 의료법인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을 의협 회장 취임 후에 중단시키거나 보조금을 철회할 수 없는 상황에서 특혜 등을 운운하는 것은 의도적인 흠집내기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그는 “분명히 밝히지만 저는 회장 재임중 의료법인에 대해 그 어떤 개입이나 권한 행사를 하지 않겠다”고 언급했다.

의료재단 이사 논란에 대해서는 “선의로 이사직을 수용했던 의료계 인사들에 대해서도 오해의 소지를 남기지 않기 위해 법인에서 조만간 교체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경 회장은 “그러나 이유여하를 불문하고 이 문제가 논란이 돼 회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된 점은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자세를 낮췄다.

그는 “하지만 사실과 전혀 다르게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의혹 아닌 의혹을 증폭시키는 행위는 중단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