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병원(원장 백남선)은 1일 오후 1시 병원 대강당에서 ‘제1회 건국 U-Healthcare 심포지엄’을 열고, 최근 의료계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U-Healthcare에 대한 최신정보를 나눈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건국대병원에서 추진중인 U-Healthcare 서비스 및 다른 병원들에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U-Healthcare 서비스 및 산업전략에 대해 다룬다.

1부에서는 현재 건국대병원에서 실시되고 있는 원격 심장질환 모니터링 및 관리 시스템인 ‘HUS 시스템’에 대한 현황과 건국대병원 U-Healthcare사업단에서 진행하고 있는 연구 과제를 발표할 예정이다.

2부에서는 ‘원격진료와 U-Healthcare에 대한 현안 및 대책’, ‘IT 컨버전스와 U-Healthcare’, ‘서울아산병원의 U-Healthcare 서비스 현황’, 분당서울대병원의 ‘Mobile PACS' 등 의료계 전반에 걸쳐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U-Healthcare에 대한 다방면의 정보를 제공한다.

백남선 원장은 “IT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이제 U-Healthcare는 환자와 병원이 상호 윈윈할 수 있는 중요한 서비스이자 의료계의 새로운 사업분야가 되고 있다”면서,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현재의 U-Healthcare 서비스의 현황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바탕으로 더욱 발전된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