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수희 신임 보건복지부 장관은 취임 둘째날인 31일, 노인생활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첫번째 친서민정책의 행보를 시작했다.

진수희 장관은 전날 취임식에서 친서민 전담장관으로서 친서민정책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천명한 바 있으며, 노인들의 생활현장 방문을 통해 향후 현장감 있고 실효성 있는 고령사회정책을 펴 나갈 계획이다.

진수희 장관은 국내 대표 노인단체인 사단법인 대한노인회를 방문해 취임인사를 한 후 노인들의 애로사항과 향후 노인정책방향에 의견을 청취할 계획이다.

대한노인회 방문 후 노인일자리사업 현장 체험을 위해 안양시니어클럽이 운영하고 있는 국수집 잔치하는 날(안양시 동안구 호계동 소재)을 방문한다.

진 장관은 직접 잔치국수 등을 만들고 배식하는 작업에 동참하면서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여 일자리 사업의 개선방향을 모색할 계획이다.

노인일자리 사업장에서 직접 잔치국수를 시식하면서 그곳을 이용하는 서민들과의 자연스러운 만남을 통해 최근 보건복지분야에 대한 관심사와 요구사항도 알아볼 계획이다.

노인일자리 현장 체험을 끝낸 후 생활환경이 취약한 독거노인을 방문하여 취약노인에 대한 정책을 점검할 계획이다.

진수희 장관은 “혼자 사는 노인이 100만명을 넘어서는 상황에서 가족 및 이웃들과 사회적 교류가 단절되고, 생활능력이 취약한 요보호 독거노인을 위한 사회적 안전망을 더욱 강화할 필요가있으며, 노인돌봄서비스를 보호가 필요한 노인전체로 확대ㆍ강화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