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회장 김영진)이 창립 60주년을 맞아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슬로건 ‘건강한 미래, 한독과 함께’와 60주년 기념 엠블럼을 발표하며, 대한민국 헬스케어기업을 대표하는 한독 100년을 만들겠다고 선언했다.

한독은 1954년 김신권 명예회장이 연합약품으로 창립했으며, 이후 한독약품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1964년에는 독일의 선진제약사 훽스트와 합작, 2012년 사노피와 합작 정리를 통해 토종제약사로 재탄생했다.

특히, 2013년 ‘한독약품’에서 ‘한독’으로 사명을 변경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토탈헬스케어기업으로 ‘The Health Innovator가 되겠다’는 비전을 선포하기도 했다.

지난 2년간 한독은 바이오 벤처 제넥신 지분 투자, 세계 1위 제네릭기업인 테바와 ‘한독테바’ 합작회사 설립, 케토톱으로 유명한 태평양제약 제약사업부문 인수 등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해 왔다.

이를 통해 한독은 창립 60주년을 맞은 올해 일반의약품 매출 500억, 전체 매출 4,000억 원을 달성하며, 매출 10위권 내로 도약하는 새로운 전기를 만들 것이라고 전망했다.

김영진 회장은 “지난 60년간 한독은 신뢰를 바탕으로 우수한 제품, 최고 품질, 정도 경영을 통해 국내 제약산업의 선진화를 이끌어왔다.”라며, “한독 60년의 역사가 있기까지 함께해준 고객, 임직원, 그리고 국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한독 60주년 기념 슬로건처럼 건강한 미래를 만드는 주역으로서 한독은 앞으로 R&D 투자, 헬스케어 비즈니스 확장 등을 통해 한독 100년을 더욱 의미 있게 키워가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독은 창립 10주년을 기념해 1964년에 사라져가는 동서양 의약학 유물을 모은 국내 최초의 전문박물관이자 기업박물관인 한독의약박물관을 설립했다. 한독은 박물관 설립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7월, 서울 국립고궁박물관에서 ‘조선왕실 의료의 조명(가제)’이라는 주제로 특별전을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