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의료기기조합-카타르 의무사령부, 간담회
김소희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4.01.21 13:9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이하 조합, 이사장 이재화)은 지난 7일 조합 대회의실에서 카타르 의무사령관이 자리한 가운데 국산 의료기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상호간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간담회를 열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카타르 의무사령부가 한국 의료기기 도입을 추진함에 따라 ▲한국 의료기기 산업 현황 소개 ▲국내 대표 의료기기 제조사 소개 ▲의료기기 조합과의 협력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간담회를 통해 카타르는 한국 의료기기 보급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 달라고 요청했고, 조합은 카타르에서 병원 건설 프로젝트 등이 진행될 경우에 턴키로 보급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달라고 말했다.

이재화 이사장은 “우리 조합은 정부의 ODA프로젝트에 컨설턴트 역할을 수행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중동진출 기업들을 돕고 있다.”라며, “카타르에서 요구하는 유지보수 문제 등은 한국 의료기기를 턴키베이스 공급한다면 해결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타리크 알 만수루 의무사령관은 “한국 의료기기에 대한 관심이 높으나 카타르에서 해당 의료기기를 도입하기 위해서는 에이전시를 거쳐야 하거나 일정한 유지보수 등이 가능해야 한다는 문제가 있다.”라며, “최근 현대에서 카타르 메디컬시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관련해서 한번 방문하고 그때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면 좋을 것 같다.”라고 답했다.

김소희 기자  thgmldi33@naver.com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