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스포커스뉴스의 창간 4주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지난 4년간 헬스포커스뉴스가 ‘의사에게는 최신 의료 정책과 의학정보를, 국민에게는 건강정보와 환자에게는 병원과 의사에 관한 심층정보를 널리 알린다’라는 사명감으로 다양한 의료계의 변화를 조망하여 오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국립중앙의료원의 모든 임직원은 ‘누구에게나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한다’는 사명 아래 ‘신개념 공공의료를 선도하는 최고의 국가병원’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 저희 의료원은 서울대병원과의 교류 협력을 통해 우수 인력과 장비를 도입하여 ‘명품 공공의료’를 만들기 위한 맨파워를 구성했습니다.

또한, 대대적인 내부 리모델링과 전문센터화를 추진하여 진료의 질과 환자 만족도를 크게 끌어 올렸습니다.

이밖에 라이프&헬스케어센터와 PET센터 등을 새롭게 오픈하여 환자들이 찾아오는 병원이 될 수 있도록 현대적인 의료 환경을 개선했습니다.

한편, 몽골 아르항가이 의료봉사와 하이옌 태풍으로 고생하는 필리핀 국민을 위해 대한민국 해외긴급구호대를 긴급 파견해 민간병원에서 하기 어려운 분야에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특히 올해는 11년 만에 원지동 이전을 확정 짓고 앞으로 중증 외상, 전염병, 국가 재난 등에 대비하는 공공의료중앙병원으로 거듭나도록 앞장설 계획입니다.

앞으로 더욱 변화하는 국립중앙의료원의 오늘과 내일을 헬스포커스뉴스에 가득 담아 전해지길 바랍니다. 이러한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 드립니다.

끝으로, 올해에도 국민의 건강을 위한 파수꾼으로서 알찬 내용을 전달하고, 독자들로부터 사랑 받는 언론으로 거듭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