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국제약품도 ‘ARB+CCB’ 경쟁 합류복합제 ‘엑스듀오정’ 내달 1일 출시 계획
민승기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3.09.03 10:9

   
 
국제약품(대표이사 나종훈)은 1일 1회 복용하는 암로디핀(CCB: 칼슘채널차단제)과 발사르탄(ARB: 안지오텐신수용체차단제)이 복합된 고혈압 치료제 ‘엑스듀오정 5/80mg, 엑스듀오정 5/160mg’의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아 오는 10월 1일 출시한다.

엑스듀오정은 암로디핀 또는 발사르탄 단독요법으로 혈압이 적절하게 조절되지 않는 본태성 고혈압에 사용하는 약물로 혈관평활근의 세포막에서 세포 내로의 칼슘 유입을 차단해 혈압을 낮추고 관상동맥을 확장시키는 칼슘채널차단제인 암로디핀과 안지오텐신II의 혈관수축작용을 억제하는 안지오텐신수용체차단제인 발사르탄이 복합된 제품이다.

엑스듀오정은 암로디핀과 발사르탄을 각각 병용하는 환자 또는 단일 성분으로 고혈압 치료가 불충분한 환자에게 추천된다.

복합제의 장점은 단일 성분을 고용량으로 투여했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의 위험성은 감소시키고, 다른 계열의 약물을 함께 사용함으로써 우수한 혈압 조절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각각의 성분을 따로 복용할 때보다 환자의 복약 순응도를 높여 결과적으로 안전하고 우수한 고혈압 치료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다.

국제약품공업(주)은 현재 6000억 이상 규모의 국내 ARB 복합제 고혈압 치료제 시장에서 800억 이상의 시장으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암로디핀-발사르탄 복합제 시장에 ‘엑스듀오정’을 의욕적으로 발매해 자사 매출 증대에 크게 기여할 유망품목으로 기대하고 있다.

민승기 기자  a1382a@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승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