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티씨바이오가 글로벌 분자진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씨티씨바이오(조호연, 우성섭, 성기홍 공동대표)는 인트론바이오(대표 윤성준)과 ‘열대성 풍토병 분자진단 분야의 시장개척’을 위한 전략적 제휴에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23일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씨티씨바이오에 따르면 인체의약품과 동물약품 등을 중남미, 동남아, 아프리카 등지에 제품 및 기술이전 등의 사업을 진행하던 중 최근 지구환경 변화에 따라 현지에서 뎅기열, 말라리아, 장티푸스 등 열대성 풍토병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시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분자진단에 관한 원천기술을 보유한 인트론바이오와 협력키로 했다.

인트론바이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뎅기열에 관한 분자진단 기술과 제품을 보유하는 등 이 분야에서 두각을 보이고 있다.

특히, 이 회사의 분자진단 기술은 항원(감염원)에 반응해 감염된 지 수일 후 생성된 항체로 진단하기 때문에 확진에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항체진단 방식이 아닌 항원 자체를 분석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3시간여만에 확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씨티씨바이오 성기홍 사장은 “열대성 풍토병의 감염지역은 대부분 의료시설이 취약하므로 초기에 확진하여 현장에서 증상에 맞는 의약품을 신속히 처방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씨티씨바이오는 풍토병 관리가 국책사업인 열대지역 국가들에 이미 마케팅 네트워크가 구축되어 있어 조기에 사업진척을 낼 것”이라고 밝혔다.

현재 씨티씨바이오는 인트론바이오의 기술지원을 통해 인도네시아 국립대학교인 UI(University of Indonesia)와 열대성 풍토병 관련 분자진단제에 대한 임상시험을 공동으로 진행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인도네시아, 태국, 베트남 등의 동남아시장에 분자진단제를 우선 출시하고 중남미와 아프리카로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트론바이오 윤성준 대표는 “경쟁력 있는 원천기술과 제품을 보유했음에도 해외마케팅 경험 부족으로 판로개척에 애를 먹었는데 이번 양사간 협력으로 시너지를 얻게 되었다.”라며 “극소량의 항원에 즉시 반응할 수 있는 첨단 논스톱-네스티드피씨알(Non-Stop Nested PCR) 기술을 적용한 만큼 국가질병관리기관 및 국제협력기구 등에 진단제 뿐 만이 아닌 분자진단시스템으로 제안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