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산업
기사인기도
대구ㆍ경북 도협, 7월 월례회 개최오는 9월 5일 대구‧경북 KGSP교육 실시
민승기 기자 / 헬스포커스뉴스 | 승인2013.07.17 10:24

대구ㆍ경북 도매협회(회장 정석방)가 지난 16일 대구 그랜드호텔에서 7월 월례회를 열었다.

대구ㆍ경북 정석방 지회장은 “무더운 날씨와 급변하는 환경적 변화에도 굳건히 자리를 지키는 회원들이 자랑스럽고 감사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또한 ▲불법리베이트 쌍벌제 도입으로 인한 관계기관 합동조사 ▲계속되는 보험수가 인하정책으로 매출 및 이익 감소 ▲제약사의 일방적 마진인하 ▲의약품 창고평수 확대 ▲금융비용 할인과 카드결제에 따른 수수료 부담 등의 어려움을 얘기하며 회원사 간 믿음과 원활한 소통으로 상생의 길을 찾자고 당부하기도 했다.

월례회는 경과보고를 시작으로 KGSP교육과 백신입찰, 약업계 현안 보고 등의 안건을 놓고 회의가 진행됐다.

2013 대구ㆍ경북지역 KGSP교육은 9월 5일에 실시하기로 했다. 또한 백신입찰과 관련해서는 현재 조달청에서 입찰하는 백신제제를 지자체에서 입찰될 수 있게 하자는 의견이 나왔다.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결제기간 입법화 추진, 제조번호ㆍ유효기간 기록 관리를 포함해 중앙회 미 가입 회원사 가입독려, 지역 물류단지 등 업계 현안과 관련해 논의하기도 했다.

한편 이번 대구ㆍ경북 월례회에는 정석방 지회장을 포함해 총 37명이 참석했다.
 

민승기 기자  a1382a@hanmail.net

<저작권자 © 헬스포커스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민승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주요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